소림마라는 최근 마라샹궈 덕후들에게 이미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입니다. 오늘은 소림마라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는 마라샹궈와 크림새우 꿔바로우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솔직하게 작성하였으며, 가격 정보와 오프라인 매장 위치도 추가해 두었으니, 시켜 드시기 전에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림마라 맵기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도 많으신 것 같은데요. 미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단계에서 4단계 사이를 고르시면 딱 좋습니다. 소림마라 맵기는 총 6단계로 나뉘는데요. 짝수와 홀수 단계의 맵기는 동일합니다. 즉, 1단계와 2단계는 같은 맵기인데, 짝수 번호인 2단계는 얼얼한 맛이 추가된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에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소림마라 마라샹궈와 크림새우 꿔바로우 솔직 후기! (Ft. 소림마라 맵기)
1. 소림마라 마라샹궈 배달 후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소림마라의 마라샹궈는 자극적이지만, 밸런스가 잘 잡혀서 계속 먹게 되는 매력이 있는 맛입니다. 맵고 짠맛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땅콩소스를 곁들이면 맵고,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마라샹궈만 먹으면 짜고, 꼭 밥과 함께 드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백목이 버섯과 팽이버섯, 청경채는 꼭 추가해서 드시기를 권합니다. 마라소스를 머금고 있어서, 흰 쌀밥과 함께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슬슬 매콤함이 올라올 즈음에는 콜라나 아래에서 말씀드릴 크림새우를 곁들여 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저희는 셀프 마라샹궈 메뉴를 선택해서 저희가 직접 재료를 담았습니다. 일전에는 기본 마라샹궈 2인용으로 주문했는데 내용물이 꽤 알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그냥 무난하게 기본 메뉴로 주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단무지는 기본적으로 1개 제공하니 추가적으로 주문 안 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없는 줄 알고 1개 추가해서 2,000원이나 더 썼네요. 하하. 방문자님들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소림마라 마라샹궈 가격

맛은 있었지만, 사실 소림마라 마라샹궈는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합니다. 저희는 배달로 시켜서 먹었는데 마라샹궈는 총 29,900원이 나왔습니다. 마라샹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20,000원 이상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주문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대략적인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고, 3만원 정도 쓰면 2명 배부르게 먹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저희는 셀프 마라샹궈 메뉴를 주문해서 가격이 조금 더 높은 감이 있기는 합니다. 소림마라에서 기본적으로 1인분과 2~3인분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는 차라리 이쪽이 더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비싸기는 합니다.
- 마라샹궈 1인분 – 15,000원
- 마라샹궈 2~3인분 – 27,000원
1-2) 소림마라 맵기

소림마라 맵기는 1단계에서 6단계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으로 1단계와 2단계의 맵기는 동일하고, 2단계가 얼얼한 맛이 추가되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령 3단계와 4단계는 맵기는 같되, 4단계가 조금 더 얼얼한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초보자에게는 1단계도 충분합니다. 저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를 모두 먹어보았는데요. 초보자가 먹기에는 1단계도 충분히 매콤한 편이었습니다. 다만 마라맛이 약해서, 마라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2단계를 선택해 보셔도 좋습니다. 1단계와 2단계는 딱 신라면 정도 맵기였습니다. 일반적인 마라샹궈하면 생각나는 맛이고요.
마라를 조금 잘 드신다고 생각하시는 분께는 3단계나 4단계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맵기는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매운 느낌이었습니다. 얼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4단계도 괜찮습니다. 먹으면서 송송글 땀도 나고, 아주 개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매운 음식 먹고 싶을 때에는 4단계, 일반적으로 먹고 싶을 때에는 2단계를 주로 선택합니다.
2. 소림마라 크림새우 꿔바로우 후기

사실 소림마라가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다 크림새우 꿔바로우 덕분입니다. 큼지막한 새우의 크기와 쫄깃한 식감, 달콤한 크림소스의 조합이 정말 좋습니다. 특히 마라소스 때문에 입이 매울 때, 크림새우를 먹으면 바로 혀가 중화되면서 극락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소스에 레몬이 첨가된 것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가장 즐겨보는 먹방 유튜버인 홍사운드(HONG SOUND)님께서도 소림마라 크림새우에 대해서는 극찬을 하시더라고요. 항상 느끼지만 말씀을 조리 있게 잘하셔서, 크림새우에 대한 한 줄 평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크림새우 꼭 드세요. 진짜, 와! 크림맛이 되게 달콤한 연유 같아요. 그리고 일단 새우가 되게 실하고, 튀김옷이 쫀득쫀득 해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출처: 전문 먹방 유튜버 “홍사운드” 曰
크림새우 꿔바로우는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마라샹궈 혹은 마라탕과 함께 먹어야 그 진가가 드러납니다. 처음부터 크림새우를 드시지 마시고, 마라 메뉴를 드시다가 입이 달아오를 때 즈음 크림새우를 드셔보세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극락을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확실히 비싸기는 하지만, 이왕 소림마라를 먹는다면 꼭 크림새우를 주문해야 합니다. 사실 크림새우를 먹기 위해서 소림마라를 먹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눈물을 머금고 주문하였답니다. 만약 크림새우를 드시지 않는다면, 진심으로 다른 마라탕 프랜차이즈를 이용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훨씬 이득이라는 말씀드립니다.
2-1) 크림새우 꿔바로우 가격과 양
크림새우 꿔바로우 역시도, 소림마라는 비싸고 양이 적습니다. 새우 하나하나의 퀄리티는 정말 좋은 편이지만, 아무래도 양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소림마라 크림새우 사이즈는 소, 중, 대까지 3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사이즈별 가격과 새우 수량은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각 매장에 따라서 정확한 개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소 – 15,900원 (7마리)
- 중 – 21,900원 (10마리)
- 대 – 27,900원 (15마리)
3. 소림마라 배달 총평

소림마라를 직접 배달 시켜서 먹어보니, 확실히 요즘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적당하게 밸런스를 잘 맞춘 마라샹궈는 물론이고, 한껏 달아오른 입안을 달콤하게 중화해 주는 크림새우까지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먹고 싶을 때 한 번은 더 시켜 먹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너무 높아서 자주 먹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잘 찾아보면 1만원 대에도 먹을 수 있는 마라샹궈집도 꽤 많습니다. 이번 배달에서 2인분 기준으로 총 47,800원을 지출하였는데요. 총평을 하자면 맛은 있지만, 가격이 비싼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소림마라 오프라인 매장
최근 소림마라는 오프라인 매장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는 마라를 먹고 치우기가 참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요. 근처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차라리 방문하셔서 드시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년 3월 시점 기준으로, 현재 전국에는 약 190개 정도의 소림마라 오프라인 매장이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는 약 30개 지점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님 주변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은 소림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소고기를 무한리필로? 소도둑 솔직 후기!
소림마라는 맛있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남자들끼리 술 한잔 할 때에는 차라리 저렴한 가격으로 소고기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소도둑이 훨씬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소고기를 안주로 즐기는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싶을 때에는 소고기 무한리필 체인을 활용해 보세요. 아래는 주인장이 직접 소도둑을 방문하고 적은 후기입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3분 정도 투자하셔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