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티는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 저렴하면서도 퀄리티 좋기로 소문난 뷔페 체인입니다. 다양한 스시와 사시미 회부터 양갈비 스테이크, 샐러드, 치즈, 누룽지탕, 마라샹궈, 생과일주스까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120가지 정도 되는 음식 가짓수도 가짓수지만, 저는 음식 자체의 퀄리티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더라고요. 광어와 연어를 회로 제공하고, 스테이크도 대기 없이 바로 받아서 먹을 수 있는 점도 참 괜찮았습니다.
특히, 더파티 해운대점은 프리미엄 라인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육류나 해산물 종류가 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으며, 시간에 맞춰서 특별 요리도 계속 제공되어서 좋았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음식 가짓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싶을 때에는 더파티를 추천할 만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제 글을 한 번 보고 가시면, 방문하셔서 요리를 더욱 즐겁게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마다 제공되는 특별요리를 꼭 맛보셔야 하거든요!
해운대 더파티 프리미엄 뷔페 후기 및 가격 (Ft. 부산 뷔페 추천)
1. 해운대 더파티 프리미엄 가격

사실, 뷔페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신경 쓸 필요 없이 가장 맛있는 곳에서 식사를 하려면 유명한 호텔 뷔페(ex-파라다이스 호텔, 그랜드조선)를 선택하면 되겠지만, 특별한 날이 아니라면 적당한 수준에서 가성비 높은 식사를 즐기는 것이 오히려 더 만족도가 높을 수 있지요.
더파티 프리미엄의 가격은 4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평일 점심과 평일저녁, 그리고 주말 점심과 주말 저녁입니다. 특이한 점은 금요일 점심은 평일 점심 요금으로 분류되지만, 금요일 저녁은 주말 요금으로 책정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직장 회식이 금요일에 몰리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더파티 프리미엄 가격에 대해서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4년 기준이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평일 점심 – 44,000원
- 평일 저녁 – 52,000원
- 주말 점심 – 51,000원
- 주말 저녁 – 56,000원 (금요일 저녁 포함)
참고로, 여느 뷔페가 그렇듯이 더파티도 초등학생과 미취학아동(36개월 이상)의 경우에는 가격을 달리 책정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을 제외한 평일에는 초등학생은 25,000원 그리고 미취학아동은 1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는 각각 30,000원과 18,000원을 받고 있고요. 아동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더파티 프리미엄 지점(해운대점, 센텀점, 부산 시청점)은 일반적인 더파티에 비해서 가격대가 만원 정도 높은 편입니다. 물론 뒤에서 말씀드릴 ‘스페셜 타임 요리’를 잘 챙겨 드신다면 가성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더해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할인까지 받아서 방문하시면 일반 지점보다는 프리미엄 지점 방문하시는 편이 만족도가 더 높을 것입니다.
참고로, 더파티 일반지점의 가격에 대해서는 첨부한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친구와 가볍게 즐기고 싶을 때에는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있는 프리미엄 지점보다는 일반 지점이 더 만족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인들과는 일반 지점을 자주 이용하고, 각종 회식이나 모임 때에는 프리미엄 매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2. 더파티 뷔페 추천 요리

제가 더파티를 몇 번 방문해 보니, 더파티도 여느 뷔페처럼 인기 메뉴가 대강 정해져 있더라고요. 사람이 꽤 몰릴 때 뷔페에 방문하셨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요리를 즐겨보세요.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갓 만들어진 요리를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먼저,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가성비를 뽑을 수 있는 사시미와 회 종류를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더파티 사시미는 따로 잘라주는 것이 아니라, 그릇째로 가져갈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가볍게 2접시 정도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바로 옆에 우니 감태말이, 점성어 초밥, 생새우 초밥, 참치회, 한치회, 멍게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으로 추천할 만한 요리는 역시 스테이크입니다. 이전에는 소고기 스테이크만 있었는데, 이번 2024년부터는 양갈비 스테이크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소 6만원 대의 호텔 뷔페에서 제공되는 양갈비를 준비한 건 상당히 의외였습니다. 1인당 1번에 1개씩 제공되지만,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스테이크는 개장 초반부터 줄이 생기니 사시미와 함께 받아서 즐기시면 딱 좋습니다. (바베큐 코너에는 연어구이, 훈제오리, 치킨윙봉 등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후에는 사실 취향껏 즐기시면 되는데요. 유명한 양송이 페스트리 스프(빠네)를 드시려면 알리오 올리오 같은 파스타, 고르곤졸라 피자를 곁들여서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구운 새우도 제공하니, 저처럼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은 그것도 같이 드셔보세요. 나름 조합이 좋았습니다. (블랙타이거 새우도 있었으니, 스테이크 받으실 때 확인해 보세요!)
- 회 사시미 (참치, 광어, 연어, 밀치 등)
- 스테이크 (소고기, 양갈비)
- 양송이 페스트리 스프
- 각종 새우 및 갑각류
그 밖에도 중식에는 탕수육과 깐풍새우, 유산슬, 누룽지탕, 볶음밥, 고추잡채 등도 고루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선호하시는 게장, 족발냉채, 육회, 수육 같은 한식 메뉴나 쌀국수도 있었고요. 아, 튀김 좋아하시는 분은 튀김 코너도 꼭 가보세요. 새우튀김부터 오징어튀김, 고구마튀김 등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타이밍 잘 맞추시면 갓 튀겨낸 바삭한 새우튀김을 맛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간단하게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과일과 빵류, 핑거 디저트도 굉장히 다양하게 있었으니, 식사하시고 가볍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스크림과 커피 역시 제공되며, 커피는 테이크아웃도 가능했습니다. 배부르시면 커피는 들고 나가셔도 됩니다!
다만 마실 것에는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커피, 과일주스 종류, 식혜는 무제한으로 가져다 마실 수 있었지만 콜라, 사이다, 맥주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사실 탄산음료는 2만원 대인 애슐리 퀸즈만 가도 무제한인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아도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이 부분은 좀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3. 더파티 프리미엄 스페셜 타임

더파티 프리미엄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말해보자면 바로 이 스페셜 타임 요리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식사 중간에 3번 종소리가 울리는데요. 이때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는 스페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런치시간에 주로 제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녁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해당 지점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더파티 프리미엄 스폐셜 요리는 받아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는 만큼, 확실히 값이 나가는 요리가 제공되더라고요. 제공되는 3가지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12시 30분을 기준으로 15분 간격으로 음식이 제공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사도(남미식 바베큐)
- 마라샹궈
- 육회비빔밥밥
저는 모든 메뉴를 먹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육회비빔밥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육회비빔밥에 캐비어(철갑상어의 알)를 올려주는데, 상당히 맛이 괜찮았습니다. 사실 4만원 초반 대 뷔페에서 캐비어를 먹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 자체를 안 해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다른 메뉴는 건너뛰시더라도, 가장 마지막에 제공되는 육회비빔밥은 한 번 드셔보세요!
4. 더파티 내부 인테리어, 돌잔치

개인적으로 뷔페는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도 만만치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찌 되었던 일반 식사보다 돈을 더 써서 식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격과 비교해서 분위기가 좋다면 만족도가 더 올라가는 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가 방문했던 더피티 프리미엄 해운대점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돌잔치 같은 행사가 더파티에서 자주 열리는 이유가 분명히 있더라고요.
특히 음식이 위치한 구역은 층고도 있고, 넓은 편이기 때문에 아주 괜찮았습니다. 스페셜 타임 요리가 제공되어서 사람들이 몰릴 때 말고는 여유롭게 음식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 가짓수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좌석의 숫자 역시 많았습니다. 최소 100석은 넘었으니 평일에는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좋겠습니다.

다만, 1가지 아쉬운 점은 테이블 간에 간격이 좀 좁은 편입니다. 돌잔치나 세미나 같은 행사의 경우에는 여러 형태의 룸을 빌릴 수 있어서 괜찮지만, 일반 식사의 경우에는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사람이 좀 적은 평일에는 모르겠지만, 주말에는 확실히 신경이 쓰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돌잔치 등 행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따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파티 프리미엄은 아쿠아룸 A(32석), 메타룸(20석), 스카이룸(60석), 노블레스(100석) 등 다양한 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성비 좋게 지인들과 행복한 시간을 즐기고 싶을 때에는 대관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더파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돌잔치 및 세미나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부터 초대장 제작까지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제공하는 ‘더파티 돌상패키지’가 유명한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돌잔치 후기를 찾아볼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더파티 매장 위치 및 주차

더파티는 부산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뷔페입니다. 최근에는 경남권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현재에는 총 11곳이 영업하고 있습니다. 제가 업로드 한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더파티 매장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해운대점과 센텀점, 시청점은 프리미엄 직영점으로 가장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더파티 주차 및 주차장 정보가 궁금하신 분도 많으실 것인데요. 대부분의 더파티 매장에서는 기본적으로 3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김해점과 벡스코점은 예외적으로 2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합니다. 제가 직접 엑셀로 작성한 위 표를 확인하시면 쉽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식사하고 나가실 때에 꼭 주차권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더파티보다 저렴한 무한리필 소고기 후기
더파티는 부산권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뷔페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간단하게 지인들과 식사를 하고 싶을 때에는 한 끼에 약 4만원 정도 하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차라리 소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을 가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1인당 2만원 중반대 정도의 비용만 투자하면, 식사와 술안주까지 해결이 되니까요. 소고기 무한리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후기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